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21년1월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분석 - 아이에이

by 그랑슝 2021. 1. 26.
반응형

오늘의 상한가 주식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오늘(2021년 1월 26일) 상한가 종목은 바로 코스닥에 상장된 아이에이 입니다. 오늘의 상한가의 이유를 알아보기에 앞서 먼저 아이에이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에이 기업 개요

아래는 아이에이 기업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사소개 자료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자동차용 반도체를 국산화하기 위해 현대차그룹과 함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바디/샤시 등 다양한 분야의 자동차용 반도체를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비메모리 반도체의 국산화라는 시대적 변혁을 주도하는 핵심에 서 있으며, 더 나아가 해외 업체에 의존하고 있는 자동차용 반도체의 기술적 자립과 기술향상을 이끌어 자동차와 반도체를 융합시키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반도체의 경우 첨단 지능형 자동차의 발전 및 모빌리티 산업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폭발적으로 발전하게 될 산업인데요. 반도체에 강한 대한민국이라고 하지만, 아직 자동차용 비메모리 반도체는 국산화는 아이에이와 함께 현재 진행형인 것 같습니다.

 

아이에이에는 아래와 같이 여러 비상장 그룹사들이 존재하고, 전력전자 모듈 및 이미지센서 패키징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 다양한 그룹사들의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아이에이는 오늘 2021년 1월 26일 오후 14시 29.69%(380원)상승한 1660원에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오늘로 아이에이는 시가총액 4,573억원 시가총액 코스닥 182위로 상승하였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아이에이의 PER는 59.29 EPS는 28원이고, PBR은 5.65 BPS는 294원 입니다.

PER x EPS = 1660.12 , BPS x PBR = 1661.1 입니다.

 

 

아이에이 오늘의 상한가 이유

먼저 오늘인 1월26일 특별한 공시로는 아이에이가 세원으로부터 전력반도체 개발·생산 업체인 트리노테크놀로지의 지분 50.66%(463만8428주)를 127억원에 양수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가 있습니다.

 

아이에이는 반도체 수급 문제가 터지며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에 의한 투자자들의 자동차용 반도체 수혜주 및 반도체 관련주찾기에 의한 영향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및 관련주가 좋은 장을 형성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염성시 시정부와 그룹사인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를 설립 후 전력모듈 및 전력제어기 사업을 확장하였고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Q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는 지난달 신제품 전력모듈에 대한 첫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중국 전기차 1위 기업 B사향 전기차 2차종에 전력모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에이의 대표이사님의 이력을 아래 참고하면 현대자동차 사장을 역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험으로 현대차그룹과의 자동차용 반도체 공동개발에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 판단이 되고 앞으로의 아이에이의 횡보가 더 기대됩니다.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아이에이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고, 모두 성투하시고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