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

[21년1월21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분석 - 대유에이텍

by 그랑슝 2021. 1. 21.
반응형

오늘의 주식 상한가 종목 분석을 포스팅 합니다.

 

오늘은 2021년 1월 21일로 날짜에 1과 2가 많이 들어있는 날이네요. 

뉴스에서는 바이든 시대가 시작 됐다는 뉴스와 함께 어제미국 증시 시장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 하였습니다. 역대 최악의 팬데믹 현상인 코로나와 증시의 최대치를 기록하는 나날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요즈음, 쏟아지는 정보에서 자신만의 기준을 잘 잡고 투자를 수행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의상한가 대유에이텍

 

오늘의 상한가 종목은 바로 코스피에 상장된 대유에이텍 입니다.

 

대유에이텍 기업 개요

대유에이텍은 1999년 출범 이후,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시작으로 정보통신, 나노신소재, 합금, 태양광, 건설, 네트워크, 금융 등으로 영역을 확대해왔습니다. 아래는 대유에이텍의 대표 인사말 입니다.

 

대유에이텍 소개

 

대유에이텍은 현재 광주공장(자동차시트), R&D 센터(광주시), 화성공장(경기도 화성시), 중앙연구소(경기도 성남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습니다. 주 생산제품은 자동차 Seat 제조 입니다. 

광주공장에서는 셀토스, 스포티지, 소울 부스터, 봉고3의 자동차 시트를 제조하고 있고, 화성공장 에서는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K9, 스팅어의 시트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대유에이텍 기업개요

 

대유에이텍 상한가 이유

오늘의 상한가에 대한 이유를 생산 차종에서 알 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이유는 대유에이텍이 기아차의 많은 차종의 시트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오늘의 상한가 이유는 애플-기아자동차가 전기차 생산에 손을 잡는 소식에 애플카, 전기차 테마로 대유에이텍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대유에이텍 주가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대유에이텍의 시가총액은 1342억원으로 시가총액은 코스피 686위입니다. 

1주당 액면가 500원에 발행하여 상장주식수는 총 106,915,987입니다.

 

대유에이텍 투자 정보

 

2020.09월 기준 PER은 9.03, EPS는 139원 이고 PBR은 1.15, BPS는 1089원 입니다.

PER(9.03) x EPS(139) = 1255, PBR(1.15) x BPS(1089) = 1252 입니다.

위 계산은 참고만 해주시고 좀 더 상세한 펀더멘탈 분석은 많은 추가적인 부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기아자동차-애플의 협업은 아직 정확한 공시가 된 것이 없음(글 작성 기준)을 확인하시고, 오늘의 상한가 종목인 대유에이텍의 투자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기업의 자세한 정보를 꼭 더 확인하시어 테마주, 저평가주 등을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고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상한가 대유에이텍의 심플 분석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